[의성군부대]마인드교육, 인생을 좌지우지하는 설계도가있다
페이지 정보
본문
2024년 7월 8일,
의성군부대에서 마인드교육 및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실시하였다.
이번 의성 군부대 마인드교육은 군인 약 30여명을 대상으로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이어 마인드레크리에이션 도 실시되었다.
마인드는 인생의 설계도와 같다.설계도에 의해 건물의 모양이 형성되는 것처럼, 어떤 마인드를 갖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이 달라진다.
아프리카 동부의 마사이족은 용맹하기로 유명하다.
그런데 '레마솔라이'라는 마사이의 소년은 어릴 적 사자를 마주쳤을 때, 두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도망쳐버렸다.
'겁쟁이 레마솔라이'라고 놀림받았던 이 소년은 '다시는 인생의 사자를 만났을 때 뒤로 도망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레마솔라이는 사자와도 같은 인생의 어려움들 앞에서 부딪히고 도전하며 미국의 사립학교 교사가 되었고, 케냐의 국회의원이 되어 나라를 위해 일하는 인재가 되었다.
이와는 반대로 캄보디아에 '폴포트'라는 인물이 있었다. 폴포트는 빈부격차 없는 공산주의 사회를 목표로 삼아 그 외의 것들은 모두 숙청해버렸다. 그의 정책 아래 '글을 읽을 수 있다, 안경을 쓴다' 는 이유만으로 죽임을 당한 사람들도 있었다. 이로 인해 캄보디아의 지식층이 궤멸해버렸고 킬링필드라는 아픈 역사를 가지게 되었다. 폴포트의 잘못된 마인드가 나라 전체를 불행으로 몰고 간 것이다.
레마솔라이와 폴포트를 통해 사람이 어떤 마인드를 갖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삶이 달라지고 나라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시대에 마인드교육이 필요한 이유이다.
마인드 교육 후에는 경청과 교류를 실천해볼 수 있는 마인드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다. 의성 군부대 군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정말 신나는 시간이었다.
이번 마인드교육을 통해 의성 군부대 군인들이 올바른 마인드를 설계하여 밝고 건강한 인생을 이끄는 사회의 인재들이 되기를 기대한다
- 이전글[혜화여자고등학교]흡연예방교육 24.09.25
- 다음글[대한사회복지회] 부모교육, 약물오남용예방교육 24.08.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